언제 어디서나 - 신한카드 Always On 사용 후기

닉네임뭐로함

·

2021. 3. 1. 20:00

카드 앞면 디자인이며, 해외겸용(Mastercard) 입니다.

신용카드는 정말 다양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고, 새로운 상품이 있는 반면 단종되는 상품도 존재하는데 그중 하나인 올웨이즈 온 카드를 사용해봤습니다.

 

신한카드에서 판매하는 상품이며, 만원만 사용해도 최대 2천 포인트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광고하고 있습니다. 과연 그럴까?라는 의문이 들었는데요. 글을 쭉 읽어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2014년 발표한 Code 9(코드라인)다자인을 적용하여 지갑에 넣었을 때도 카드 이름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프레임의 디자인도 신경을 쓴 게 느껴집니다. IC 결제 시 방향을 표기한 모습, 프레임에 홈을 만들어서 꺼내기 쉽도록 제작된 게 특징입니다. Deep Dream 신용카드로 해서 새롭게 나오는 Deep Spotting 디자인 보다도 개성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

 

구분 필드1 필드2 비고
법인명/카드 구분 신한카드 신용카드 상품 안내는 링크 참고
연회비 국내전용 1,000원 해외겸용 1,000원 국내나 해외나 동일한 연회비
후불교통 및 가족카드 후불교통 가능 가족카드 가능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신청
해외 결제 기능 사용 가능 국내 전용 제외 브랜드사 수수료 및 해외결제 수수료 부가
신규발급/추가발급 순 신규 불가 추가발급 가능 해당 부분은 링크 참고

※ 게시물은 단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카드사의 사정에 따라 언제든 발급/갱신/재발급 등이 중단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 2018년 05월 02일부터 신규 발급이 중단된 상품이며 발급 문의는 신한카드 고객센터(1544-7000)를 통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 대가 등을 지급받고 작성한 게 아니며, 글에 첨부되는 링크는 추천/초대 링크가 아니므로 안심하세요.

 

카드 뒷면 디자인이며 후불교통겸용 카드 입니다.

카드 뒷면 디자인은 사진처럼 되어 있으며, 양각으로 되어있다 보니 카드 뒷면이 움푹 파인 느낌이 납니다. 후불교통카드로 발급하여서 대중교통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에 있어 가장 중요한 혜택! 만원만 써도 2천 원 적립은 조건을 맞춰서 사용하면 가능합니다. 정확한 사항은 링크를 참고하면 상품 설명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간단하게 정리해봤고 카드 발급 시 받을 수 있는 안내 책자도 올려두었습니다.

 

※ 2021년 3월 1일 기준이며 이후 카드사의 정책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므로 단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사진은 신한카드에서 직접 제작한 팸플릿입니다.

구분 적립 금액 비고
일반 적립 마이신한포인트 1,000 점 당월(1일~말일) 1만원 이상 사용 시
특별 적립 마이신한포인트 1,000 점 '신한페이판' 이용 실적 필요
그 외 카드 혜택 월 30만원 사용 시 YES24/인터파크 영화 예매 할인 제공(1매 1,500원 할인, 1회 2매까지)
예매 사이트 별 일 1회, 월 2회, 연간 6회 총합 12회 제공
주의 사항
- 포인트 서비스는 본인/가족 카드 통합 기준
- 신한페이판 실적이 1건만 있으면 기본적립+특별적립 중복 제공 불가
- 익월 20일 적립되며 거래 취소 등 조건이 충족되지 않으면 환수(차감)
- 장기/단기카드대출 및 연회비, 각종 수수료나 이자는 실적 제외며 기프트카드나 선불카드 충전, 거래 취소 금액 또한 실적에서 제외
- FAN페이, 신한페이판은 모두 동일한 서비스(앱)이며, 특별 적립의 실적은 '신한페이판' 앱을 통해 거래하는 것만으로도 실적 인정됨(1원 결제도, 터치 결제도 해당)

 

신한페이판은 신한카드에서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카드 대금 확인 및 앱카드 기능이 있어 결제할 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 나온 것처럼 다양한 결제 방법을 통해서 결제를 하면 실적이 인정됩니다.

 

다만 신한페이판으로 실적을 1회 1만 원을 채웠다면 기본 적립만 가능하므로 실물 카드나 **페이 같이 다른 결제 방법을 사용 후 신한페이판 1회를 사용하시거나 신한페이판을 2회 이상, 총 1만 원 이상 사용하면 실적이 인정되어 적립됩니다.

 

어떻게 보면 스마트폰이 없거나 혹은 신한페이판이 지원되지 않을 경우 특별 적립은 달성하기 어렵습니다. 

'신한페이판' 앱 내의 My 월렛 모습

주의해야 될 점은 터치 결제는 삼성 페이, LG 페이처럼 마그네틱 신호를 보내서 결제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앞서 언급한 페이 서비스가 되지 않는 단말기는 사용할 수 없고 대신에 다른 결제 방법을 사용해야 됩니다.

 

팁: iPhone을 사용하고 있어도 터치결제는 조건부 가능합니다. 1. 터치결제 케이스를 구매 후 2. iOS용 신한페이판 앱에서 터치 결제를 활성화하면 됩니다. 모든 기기를 지원하는 것은 아니며, 터치결제 케이스는 신한카드 쇼핑몰(올댓쇼핑)에서 구매가 가능하나 재고가 없을 경우 구매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신한플러스 멤버십 페이지에서 확인한 모습

익월 20일에 포인트가 적립되며, 일반+특별 적립에 해당되면 한 번에 적립됩니다. 사진에서 19일에 적립되어 있는데 20일이 토요일이라 하루 먼저 적립되어 있습니다. 마이신한포인트는 1P=1원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제휴사(네이버, 이베이코리아 등) 포인트로 전환도 가능하니 어떻게 보면 유용하겠죠?

 

이렇게... 카드를 간단히 둘러봤습니다. 단종이 되었다고는 하지만 추가 발급은 가능한 이유가 고객 이탈을 막기 위해서 가능하지 않을까란 설(說)이 있지만 사실인지는 모르겠습니다. ^^;; 연회비가 국민행복처럼 면제는 아니지만 최소한의 연회비(국내/해외겸용 모두 1,000원)로 카드를 유지하기엔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청구할인이나 마이샵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