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T 멤버십' 카드를 신청해봤습니다

닉네임뭐로함

·

2021. 2. 7. 00:00

2021년 12월 이후로 SKT의 T 멤버십의 사용 방법 및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실물 카드가 발급되는진 알 수 없으나 모바일 앱에서 생성되는 바코드를 활용하도록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아래 글은 현 시점과 맞지 않을 수 있으니 단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Silver 등급이라 사진처럼 인쇄 되어있습니다.

알뜰폰도 사용하지만 아직까진 약정이 남아있어 SKT를 사용하고 있는데, 통신 3사를 사용한다면 꼭 챙겨야 할 혜택인 멤버십 카드를 신청했습니다. 그 전에도 VIP T 멤버십 카드는 있었는데(파란 바탕), 요금제를 낮춰서 등급이 낮아진 점도 있고 카드를 잃어버려서 재발급을 했습니다.

 

요즘 들어 멤버십의 혜택이 줄고 있고, 플라스틱 카드를 사용하면 할인이 줄어드는 가맹점도 있어 휴대폰 앱이나 바코드를 보여주고 쓰는 모바일 카드의 비중이 크지만, 일일이 멤버십 앱이나 바코드를 보여주는 번거로움이 있어 카드를 신청했습니다.

 

고객센터 채널에서만 신청 가능하며(홈페이지 불가) 휴대폰으로 114에 전화하여 상담사에게 요청하면 가능합니다. 당연하지만 통신사가 SKT가 아니면 신청이 불가능하겠죠? SKT 회선은 있으나 타사 통신사 휴대폰만 있으면 080-011-6000에 통화하여 본인 확인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우편으로 발송되어 시간은 좀 걸리긴 해도 별도의 발급비용은 청구되지 않습니다.

 

※ 2020년 12월 기준이며 이후 정책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021년 7월 15일 추가: 2021년 8월부터 T 멤버십의 정책이 일부 변경된다고 합니다. 이전에는 할인을 해줬던 대부분의 가맹점이 적립을 해주는 가맹점으로 전환되고, 일부 가맹점의 제휴가 종료되었다고 하니 자세한 건 T World 공지 사항 및 개편 이후 T 멤버십 앱의 공지 사항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Before: (예시) CU에서 1만 원어치 구매 시 1천 원 할인(VIP 등급 기준)
After: (예시) CU에서 1만 원어치 구매 시 1천 원 적립(VIP 등급 기준),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선 CU나 다른 가맹점에 방문해서 사용해야 됨

2021년 7월 30일 추가: SK 텔레콤이 고객의 의견을 반영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적립 뿐만 아니라 할인도 유지한다고 합니다. 참고 링크 물론 정책은 추후에도 언제나 변경될 수 있으므로 티 멤버십 홈페이지 내 공지 사항을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고객의 자부심이 되는 멤버십인지는 모르겠지만, 주요 사용처에서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좋은 거라면 좋은 것이겠지요. 자세한 사항은 위 사진에 나와있는 링크에 접속하면 확인 가능합니다.

봉투를 개봉하면 사진같은 카드(등급 실버, 골드만 해당)가 끼워져 있습니다. 티 멤버십 앱에서 가끔 이벤트도 하니 앱을 설치하시면 사용하기 편합니다.

 

팁: VIP 등급은 아래 사진과 같은 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 시점에서 VIP 등급이면 사진과 같은 카드를 받을 수 있으며 이후 강등이 되더라도 일반 티 멤버십 카드처럼 쓸 수 있습니다. 대신 VIP 혜택은 받을 수 없겠지만요.

사진은 누르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앞면은 T 로고가, 뒷면에는 마그네틱 바와 서명란, 카드 번호와 이름이 적혀 있습니다. IC칩만 없지 여느 신용카드처럼 생긴 게 특징입니다. 마그네틱 카드기가 있는 가맹점(편의점 등)이면 긁어서 사용 가능하지만, IC칩만 가능한 가맹점이면 티 멤버십 같은 앱을 열어서 바코드를 보여줘야 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2010년대는 실물 카드를 제시해서 쓰는 게 주였다면, 2020년대는 바코드를 제시하여 사용하는 게 보통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편의점 같은 곳은 여전히 사용 가능하지만 파리바게트와 같이 일부 차등을 두는 곳이 있습니다.

내용 출처는 사진 위 링크를 눌러보세요.

이런 경우에는 플라스틱 카드가 아닌 모바일카드(바코드)를 제시하여 할인받아야 합니다. 편의점은 아직까진 차등을 두진 않는데 차후 둘 수 있으니 사용하기 전에 티 멤버십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알뜰폰에 비하면 통신비가 높은 만큼, 멤버십도 적극 활용하여 할인받으면 좋습니다. 물론 해당되는 가맹점에서 사용할 일이 없으면 쓸 일은 없겠지만 생각보다 몇몇 있으니 써먹기엔 그나마 낫지 않나 싶습니다.

 

※ 혜택이나 원고료를 지급받고 작성한 게 아니며 누가 주지도 않았습니다.